아시아문화국제사진공모전 제4회 대상작. @HUNG LI-HO, The Tshechu Festival in Bhutan


제 4회 아시아문화국제사진공모전


The 4th ACIPC

<ASIAN, TOGETHER> 우리 함께, 그 위대한 이야기


도시가 만들어진 이후 사람들은 함께 모여 사는 것이 당연한 일이었다. 도시 만들어지기 전인 신석기 구석기 시대에도 강가에서 동굴에서 사람들은 함께였다. 함께 산다는 것이 단지 덩치가 크고 위협적인 동물을 피하기 위함은 아니었다. 또, 태풍과 폭설이라는 대항할 수 없는 자연이 무서워서만도 아니었다. 


나무와 나무가 기대어 숲을 이루듯 섬이 섬을 그리워하듯 사람은 사람에 기대어 인류문명을 만들어왔다. 인류세(人類世). 지금의 코로나-19라는 질병이 인류세의 종말을 상징하는 것이라지만, 여전히 인류의 희망은 사람에게 있다.


만물의 영장이라는 ‘사람만’이 아닌 ‘사람과 함께하는’ 모든 생명체의 형제가 될 권리를 회복하기 위해선, 결국 사람들의 인식의 대전환만으로 가능하기 때문이다. <제 4회 아시아문화국제사진공모전>은 우리의 함께 됨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는 'Asian, Together'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38명의 수상자


38 Amateur & Pro Photographers Selected for the Award

2021년 10월 4일부터 22일까지 접수한 <제 4회 아시아문화국제사진공모전>은 총 103명의 아마추어, 프로작가가 139개의 작품을 출품했다. 두 번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아시아문화국제사진공모전 홈페이지에서는 지난 4회의 수상작, 주제전 등을 아카이브 해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아시아의 삶, 문화,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다.


제 4회 아시아문화국제사진공모전 수상작


The 4th ACIPC Winners

대상작 HUNG, LI-HO,

THE TSHECHU FESTIVAL IN BHUTAN

제 4회 아시아문화국제사진공모전

QUICK MENU



온라인 전시회
 EXHIBITION